콘텐츠로 건너뛰기
HOME
사무소 소개
소식
업무분야
성공사례
법률칼럼
오시는길
상담예약
HOME
사무소 소개
소식
업무분야
성공사례
법률칼럼
오시는길
상담예약
LEGAL COLUMN
법률칼럼
2025-11-27
[법률칼럼] 사찰 불전함을 노린 상습 절도범, 누범 가중 실형선고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사찰이나 법당처럼 신도들의 기도와 정성이 모인 공간이 타깃이 되는 경우는 그 죄질이 더욱 무겁게 느껴지는데요. 특히..
2025-11-26
[법률칼럼] 눈썹문신 시술은 의료행위일까? 보건의료법 위반?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요즘에는 눈썹문신이나 반영구 화장을 하는 사람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. 땀을 흘려도 지워지지 않고 바쁜 아..
2025-11-25
[법률칼럼] 택시업체들의 최저임금 회피를 위한 근로시간 조정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최저임금법을 피하기 위한 사업자 측의 '근로시간 쪼개기'가 있습니다. 택시회사의 1인 1차제 라는 근무방식 도입 이..
2025-11-24
[법률칼럼] 000만명이 선택했다는 결정사 광고, 소비자 오인 광고판례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우리가 흔히 보는 광고 속 수치는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위한 가장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. ..
2025-11-20
[법률칼럼] 지인의 명의도용으로 받은 대출은 어떻게 될까?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지인을 믿고 휴대폰을 빌려줬다고 수천만원의 대출을 떠안게 되는 일이 실제로 발생했습니다. 전자금융시대에는 계좌개설과..
2025-11-19
[법률칼럼] 주유소에서 발생한 쌍방폭행과 정당방위 여부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주유소는 늦은 밤에도 많은 고객이 방문합니다. 급히 기름을 넣고 가는 사람도 있고 잠시 화장실을 위해 들리는 사람도..
2025-11-18
[법률칼럼] 과징금 5억 3천만원, 전 대표이사의 책임일까?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회사가 과거에 저지른 회계처리 위반에 대해서 나중에 취임한 대표이사에게까지 과징금 책임을 물을 수 있을까요?이번 서..
2025-11-17
[법률칼럼] 공무원 상급자 모욕 징계와 형평성... 행정소송 결과는?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정말 속이 터지는 순간이 있습니다. 억울한 평가를 받거나, 말도 안되는 지시를 들었을 때 순간 ..
2025-11-13
[법률칼럼] 신호위반 교통사고도 산재 인정, 요양불승인 취소 사례
안녕하십니까, 강앤강 법률사무소의 강영준, 강소영 변호사입니다. 오토바이로 음식이나 물류를 배달하는 기사들이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는 장면은 적지 않게 목격됩니다. 물론 그 중 일부..
1
2
3
4
5
6
7
8
9
10
전체
제목
내용
태그
검색
Powered by MangBoard | 망보드 스토어